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대한 시민들의 불편 최소화

【파주=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경기도 파주시는 최근 일일 평균 2000여 명의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상담사 연결 지연 등에 따른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7일부터 상담 인력을 20명에서 35명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재택치료 민원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지난 2월 18일 ‘코로나19 재택치료 행정상담센터’를 개소해 코로나19 통합콜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2월 18일부터 3월 3일까지 2주간 콜센터 대표전화로 총 26만1천여 건(일일 평균 약 2만1백여 건)의 통화 시도가 있었고, 1인 평균 약 3.7회 통화 시도 후 연결되는 등 시민들의 불편이 확인돼 신속하게 상담 인력을 추가 채용하고 직무교육을 실시한 후 콜센터 업무에 투입하기로 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재택치료, 자가격리 생활 안내 등 전반적인 안내를 제공하는 코로나 통합콜센터 상담원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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