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산단진흥회와 전문건설협 완주군지부, 새마을회 등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완주군 각급 단체들이 대형 산불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울진군의 피해 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한 성금과 물품 지원에 나섰다. (사진제공=완주군)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완주군 각급 단체들이 대형 산불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울진군의 피해 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한 성금과 물품 지원에 나섰다.

8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산단진흥회(회장 김용현 정석케미칼 대표)와 전문건설협회 완주군지부(지부장 조동훈), 완주군새마을회(대표 구생회), 완주군 여성예비군소대(소대장 국수현) 등 4개 단체가 산불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진군의 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해 성금 750만 원 이상과 260만 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완주산단진흥회와 전문건설협회 완주군지부, 완주군여성예비군소대는 각각 성금 500만 원 이상과 200만 원, 50만 원씩 후원하기로 했으며, 완주군새마을회는 생수와 컵라면, 화장지 등 260만 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완주군과 울진군은 지난 2020년 9월에 ‘방문의 해’ 공동마케팅 MOU를 체결하고 관광객 모집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추진해왔다. 이 와중에 울진군 북면 두천리에서 지난 4일 산불이 발생해 전날 오후 6시 기준 산림 약 1만6913ha와 시설물 645개소가 소실되는 피해를 입어 완주군 단체들이 울진군 돕기에 나섰다.

완주군 단체 관계자들은 “뜻하지 않은 대형 산불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진군 주민들을 위로하며, 하루빨리 산불을 진화하고 피해를 복구할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을 모았다”고 말했다.

완주군은 이들 4개 단체의 후원금을 울진군 공식 후원계좌로 입금하고 후원물품은 9일 오전 울진군에 도착할 수 있도록 곧바로 배송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