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신규농기계 구입 사전 수요조사 실시
파주시, 신규농기계 구입 사전 수요조사 실시

 

【파주=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파주시2022년도 신규 농기계 구입을 위해 314일부터 48일까지 지역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신규농기계 구입 사전 수요조사는 2022년도 파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 보유 농기계 중 노후 기종 대체 및 신규 기종 선정을 위한 것이다. 시는 증가하는 농가들의 신규 농기계 구입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관내 17개 읍··동 및 농업인상담실에 수요조사를 요청하고 농기계임대사업소에도 설문지를 별도 비치해 농업인들이 필요 기종을 기재할 수 있도록 했다.

수요조사 참여 방법은 산업팀 또는 농업인상담실을 방문하거나 농기계임대사업소에 방문해 설문지를 작성해도 된다.

윤순근 스마트농업과장은 노후화된 농기계는 작업능률 저하 및 오작동 발생 등의 우려가 있어 농가소득 및 안전 문제와 직결되는 부분이라며 노후농기계 대체 및 신규 농기계 구입 시 현장 농가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올해 6월 말까지 농기계임대료를 50% 인하한다. 임대가 필요한 농가들은 사전에 예약가능 여부를 본소(031-940-4509)나 북부지소(031-940-5263)로 확인한 후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다. 농번기(3~6/ 9~11)에는 주말 정상근무를 실시해 주말에도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