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코리아플러스방송】 한동욱 장영래 김용휘 기자 = 최시철 계룡시 금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지역 저소득층의 어려움이 커지는 가운데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마을복지 발전을 위해 발 벗고 나서며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계룡시)

【계룡=코리아플러스방송】 한동욱 장영래 김용휘 기자 = 최시철 계룡시 금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지역 저소득층의 어려움이 커지는 가운데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마을복지 발전을 위해 발 벗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구내 주요 기관·단체와 협업을 통한 복지 그물망 확대와 인적, 물적 자원 연계에 중점을 두고 구성된 단체로 대상자 발굴과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홍보와 모금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해 취약계층을 위해 처음 시행한 유제품 지원사업과 생일축하케이크 지원사업은 대상자의 만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독거노인의 입원과 장기부재 등 생활실태 파악과 코로나19로 인한 돌봄공백을 메우는 성과를 보여 올해도 사업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유제품을 지원한 지난 해 독거노인 우유배달 사업은 올해 ‘딩동 사랑배달~♡’으로 사업명을 변경하고 사업대상자를 저소득 독거노인에서 고령자 부부까지 범위를 확대해 지난 14일부터 오는 12월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딩동 사랑배달~♡사업은 구내 독거노인과 고령자 부부 15가구에 배달원들이 주2회 야쿠르트를 방문 배달하면서 어른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위급상황 발견 시에는 주민센터 등 관계기관으로 비상연락을 하는 사업이다.

협의체는 사업 추진을 위해 구내 야최원혁 쿠르트업체인 hy 계룡SP점 점장과 협약을 체결하고 고독사 위험 어른의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생일축하케이크 지원사업인 ‘태어나줘서 고마워’는 오는 12월 말까지 저소득 한부모 가정의 자녀 20여 명에게 구내 베이커리업체의 3만원 상당 케이크 교환권을 생일 달에 제공한다.

대상자에게는 케이크 교환권과 함께 협의체를 비롯한 지역주민의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손 편지도 전달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희망과 즐거움을 선물 받는 값진 추억을 전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