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채시연 기자 = 대전청소년상담센터는 지난 15일 교육장에서 청소년 상담센터 홍보 교육을 청소년상담가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청소년상담센터는 지난 15일 교육장에서 청소년 상담센터 홍보 교육을 청소년상담가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사진=대전청소년상담센터)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채시연 기자 = 대전청소년상담센터는 지난 15일 위캔센터 교육장에서 프로그램 광고를 위한 보도자료 기사작성하기 교육을 청소년상담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장래숙 대전청소년상담센터 센터장은 "청소년상담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SNS 광고와 효과, 유튜브 영상 편집작업, 보도자료 신문기사체 이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며 "청소년상담가들은 SNS를 이용하고 있는 많은 청소년들이 있는 현황을 이해하고 SNS를 활용한 꾸준한 홍보의 필요성을 확인한 후, 실습을 통해 영상 편집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 날 채시연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 대전교육센터장 겸 코리아플러스 교육과학부 부장은 강의를 통해 "보도자료 작성시 필수적인 기사체 조건과 육하원칙 순서를 기반한 글쓰기 구성을 이해하도록 도왔다"고 말했다.

성낙인 대전청소년상담센터 과장은 "이번 강의는 말로 설명하는 것으로만 끝나지 않고, 청소년상담가 각자가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청소년상담센터는 고충을 안고있는 청소년들을 상담가들이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국번없이 전화번호 1388을 이용하거나 카카오채널에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입력 후 카카오 채널 추가하면 전화상담, 센터위치, 상담비용,상담신청방법, 상담시간등 다양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대전=코리아플러스】 채시연 기자 =  카카오채널에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입력 후 카카오 채널 추가하면 전화상담, 센터위치, 상담비용,상담신청방법, 상담시간등 다양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사진=대전청소년상담센터)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