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명, 사회적경제 창업가 양성 교육

파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사진제공 파주시)
파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사진제공 파주시)

 

【파주=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파주시는 지난 15일 파주시 사회적경제희망센터에서 사회적경제기업가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2022년 파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개강식에는 최종환 파주시장과 사단법인 파주시 공유경제네트워크 마희정 이사장을 비롯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마을공동체의 협회장이 참석해 수강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하거나 사회적경제기업에 관심있는 주민 40명을 모집 선발해 3월15일부터 6월 23일까지 3개월간 ▲사회적경제 기본과정 ▲창업과정 ▲진입과정 ▲행정실무과정으로 주2회 총 29강으로 진행되며, 교육 수료생에게는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건강한 사회경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가치 있는 경제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켜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파주시는 2012년부터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운영해왔으며 지금까지 50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를 통해 파주시에는 사회적기업 43개소, 마을기업 12개소, 협동조합 194개소 등 249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역사회에서의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