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 부개1동 주민단체, 은광원에 코로나19 극복 후원금 전달 (사진제공 부평구청)
부평 부개1동 주민단체, 은광원에 코로나19 극복 후원금 전달 (사진제공 부평구청)

 

【부평=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부평구 부개1동은 지난 15일 동 주민단체들과 함께 지역 내 장애인 거주시설인 은광원에 ‘코로나19 극복 후원금’ 17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에 참여한 주민단체는 부개1동 주민자치회와 통장자율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위협의회, 마분풍물단,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은광원 운영위원 등이다.

은광원은 지체 및 뇌병변장애 등 중증장애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설로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라 시설 내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 소식을 들은 부개1동 주민단체는 십시일반으로 마음을 모아 이번 후원금 전달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한순복 은광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지역 주민단체들이 한마음으로 후원해 주시니 큰 힘이 됐고, 임직원과 거주 장애인을 대표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경태 부개1동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웃에 관심을 갖고 배려하는 뜻깊은 기부가 부개1동에서 이어지며 훈훈한 마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이웃 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해순 부개1동장은 “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을 선뜻 모아 주신 부개1동 주민단체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코로나19 극복 지원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