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16:00~17:30, 3가지 주제로 가야유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접해볼 수 있는 ‘가야유물, 새로운 체험 도전!’프로그램 운영
교육 해당 주 월요일 09:00부터 수요일 18:00까지 신청접수, 부산시 통합예약시스템으로 선착순으로 가능

【부산=코리아프러스】 이재협 기자 = 부산 복천박물관 전경
【부산=코리아플러스】 이재협 기자 = 부산 복천박물관 전경

【부산=코리아플러스】 이재협 기자 = 부산시 복천박물관은 '문화가 있는 날'을 활성화하고 장기화되는 코로나 19에 지친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1월까지 ‘가야유물, 새로운 체험 도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초등학생 포함 동반 가족 대상 프로그램인 ‘가야유물, 새로운 체험 도전!’은 ‘문화가 있는 날’인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3월~11월)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가야유물을 활용한 3가지 활동을 통해 가족들에게 일상의 쉼과 여유를 선사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3월에서 5월까지는 ‘숲 속에 숨은 가야유물’을 주제로, 3D펜과 모스테라리움을 활용한 나만의 테라리움을 만들어볼 수 있으며, ▲6월에서 8월까지는 ‘오일파스텔로 만나는 가야유물’을 주제로, 오일파스텔 활용법을 간단하게 배워보고 고분군 풍경 혹은 가야유물을 그려볼 수 있다. ▲9월에서 11월까지는 ‘달랑달랑~ 가야유물’을 주제로, 클레이, 와이어링, 장식참 등을 활용한 가야유물 가방 액세서리를 제작해볼 수 있다.

초등학생 포함 동반 가족은 누구나 이번 교육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신청은 교육 해당 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수요일 오후 6시까지 부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나동욱 복천박물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익숙하게 느껴왔던 가야유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새롭게 접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복천박물관은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그램을 기획해 시민 여러분의 지친 일상에 쉼과 여유를 제공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복천박물관(051-550-0333)으로 문의하거나 복천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