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충남도당 위원장, “인수위 단계부터 공약 꼼꼼히 살필 것”

【충남=코리아플러스】 정왕진 장영래 기자 = 이명수 국민의힘 충남도당위원장은 17일 천안시청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대통령 선거 기간 동안 도민들과 언론인들이 보내준 성원에 감사하다"고 말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충남=코리아플러스】 정왕진 장영래 기자 = 이명수 국민의힘 충남도당위원장은 17일 천안시청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대통령 선거 기간 동안 도민들과 언론인들이 보내준 성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충남 선거대책위원회가 대선 승리라는 목적한바 임무를 마치고 오늘 오전 해단식을 가졌다” 라며 “선거대책위를 구성하고 해단식을 하기 까지 수고를 아끼지 않은 언론인 들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그동안 부족한 저희 선거대책위원회와 충남도당이 대통령 당선에 일조할 수 있었던 것은 그동안 행사나 보도자료 등을 가감없이 보도해 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며 “신속하고 공정한 보도가 국민의 현명한 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또 “윤석렬 국민의힘 대통령후보가 여러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보다도 국민들의 현명한 판단에서 비롯됐으며 이는 정론과 직필이 국민들의 올바른 선택에 길라잡이 역할을 했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 위원장은 또 “국민의힘 충남도당은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윤석렬 당선인께서 충남도민들과 약속했던 사항에 대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단계에서부터 꼼꼼히 살펴 반드시 조기에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여당으로서 국민의힘은 도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는 신뢰할 수 있는 수권 정당으로서의 면모를 보일 것”이라며 “주민과 소통 하며 항상 열려 있는 국민의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 자리에서 다음 지방선거와 관련 본인의 거취를 묻는 질문에 “당에서 결정할 일이며 그 결정에 따를 것”이라며 “지난 10여년간 충남도는 민주당 정부로 구성됐다. 이제는 민주당 도정과는 다른 미래를 생각하는 도정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그는 또 “이번 지방선거는 기존의 공천 틀에서 벗어나 인물 위주의 공정한 공천이 되도록 할 것” 이라며 “공천과 관련된 많은 권한이 도당으로 이전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