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코리아플러스방송】 김준호 김대중 장영래 김용휘 기자 = 논산시가 오는 4월 9일까지 청소년의 참여권 증진과 실현을 위한 2022년 제16기 논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과 제5조의2에 따라 구성된 청소년 참여기구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다.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구내 만14~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와 면접 심사를 통해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월 1회 이상 정기회의와 임시회의, 청소년정책에 대한 의견과 제도개선 제안, 지역 내 각종 청소년 행사 연계 캠페인 등이 있다.

청소년참여위원으로 선발될 경우 △논산시장명의 위촉장 수여와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타 지역 참여기구와의 교류 활동 △활동 우수자에 대한 논산시장명의 표창 대상자 추천 시 우선 추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이메일 접수(ulp0319@nsyouth.or.kr) 또는 네이버폼(http://naver.me/5Bx0E2yS)을 통해 가능하다.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041-730-60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