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부여군기업인협의회 간담회

부여군은 지난 23일 부여군기업인협의회 분과별 대표자 등 임원 및 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부여군은 지난 23일 부여군기업인협의회 분과별 대표자 등 임원 및 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부여=코리아플러스방송】 이규배 기자 = 부여군은 지난 23일 부여군기업인협의회 분과별 대표자 등 임원 및 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근 코로나19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관내 기업체의 현안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올해 새롭게 추진 중인 부여군 기업지원포털 홈페이지 구축 및 부여군 지역상품 우선구매 조례에 대한 안정적 운영 방안이 논의됐다. 아울러 관내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박정현 부여군수는 “관내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해 행정적 역량을 집중하고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기업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나가겠다”고 했다.

이에 중소기업 대표로 참석한 부여군기업인협의회 전용관 회장은 “간담회가 마련돼 기업현장의 목소리 등 기업애로 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이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관내 기업체에서도 특허·우수제품의 생산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업 자생력을 키워내 부여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여군에서는 관내 기업환경 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중소기업컨설팅 기업애로현장지원반 운영 등은 물론 기존 기업체의 고용안정을 위해 근로자 세대전입 정착금지원 산업단지 청년교통비 지원사업 휴폐업 공장의 재생사업 등 행정적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