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6.(월) 오후 2시 여성문화회관 2층 대강당에서‘제50회 성년의 날’ 맞이 ‘전통 성년례 재현행사’개최
오는 4.8.까지 2003년생 남·여 각 10명 총 20명 모집
참가자에게는 성년례 착용 한복 무료 증정 및 자원봉사 시간 인정도

전통 성년례 모습 (사진=부산시청)
전통 성년례 모습 (사진=부산시청)

【부산=코리아프러스】 이재협 기자 =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오는 5월 16일 오후 2시 여성문화회관 2층 대강당에서 ‘제50회 성년의 날’ 맞이 ‘전통 성년례 재현행사’를 개최하고, 오는 4월 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년의 날 기념 전통 성년례 행사는 이제 막 성년이 된 젊은이들이 성인으로서의 긍지를 갖고 어엿한 사회인이 되는 것을 축하하면서, 성년자들에게 책임과 의무를 다할 수 있는 건강한 성년 문화 정신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기념행사는 기념식, 성년 의식(전통 성년례 재현), 식후 행사 등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여 인원을 최소화하고 방역 수칙을 엄격히 준수할 예정이다.

2003년생 성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4월 8일까지 여성문화회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총 20명(남·여 각 10명)을 선정하며, 참가자에게는 성년례 시 착용한 한복을 무료로 증정하고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한다.

김정희 부산시 여성문화회관 관장은 “성년자의 앞날을 축하하고 성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이번 기념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우리 전통문화가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여성문화회관 공식 누리집(http://www.busan.go.kr/wcc)을 참조하거나 전화(☎ 051-320-834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