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은 우려할 만한 사회현상이다. 여성들이 출산을 기피하는 것은 그만큼 우리 사회가 자식 낳아 기르기에 녹록한 사회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징후이기 때문이다.

유아/사진= 이미지 캡처 코리아플러스

【제주=코리아플러스】 김종필 기자 = 제주시는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동에게 첫만남이용권 200만원(바우처)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유아/사진=이미지 캡처 코리아플러스

첫만남이용권은 생애초기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출생가정에 200만원의 이용권을 지원하는 것이다.

유아/사지=이미지 캡쳐 코리아플러스

지원 대상은 `22. 1. 1. 이후 출생아로서 출생신고 후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은 아동으로, 첫 지급시기는 오는 4월 1일이다.

유아/사진=이미지 캐벼 쾨리아플러스

신청은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온라인 복지로(www.bokjiro.go.kr) 또는 정부24(www.gov.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유아/사진=이미지 켑쳐 코리아플러스

본 이용권 바우처(카드 포인트)는 출생 아동 보호자의 국민행복카드로 지급되며, 사용처는 유흥·사행업종, 면세점 등을 제외한 전 업종(온라인 구매 포함)으로 아동양육에 필요한 물품(의복, 음·식료품, 가구) 판매처 및 지역 상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유아/사진=이미지 켑쳐 코리아플러스

제주시 주민복지과장은 “첫만남 이용권 지원으로 아동 양육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여 양육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아/사진=이미지 켑쳐 코리아플러스

문의처 (064) 728-2511 주민복지과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