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김용휘 기자 = 대전시 자원봉사연합회는 31일 강릉 산불피해현장 복구지원 긴급요청에 따라 자원봉사자 25명이 강릉시 옥계면 남양1리 일대로 직접 방문하여 복구활동을 실시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전시)

【강릉=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김용휘 기자 = 대전시 자원봉사연합회는 지난 31일 강릉 산불피해현장 복구지원 긴급요청에 따라 자원봉사자 25명이 강릉시 옥계면 남양1리 일대로 직접 방문하여 복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이달 초 발생한 강릉산불 진화 완료 이후 본격적인 복구활동이 시작되면서 중장비가 진입하기 어려운 피해마을 일대의 화재 잔존물과 화재목을 정리하는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활동당일 옥계면일대는 시간당 1mm이내의 비가 계속 내리는 궂은 날씨 상황임에도 봉사자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조금이나마 더 많은 복구활동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기도 했다.

이번 강릉산불 복구활동이 긴급한 가운데서도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시 자원봉사연합회가 적극적으로 소속 자원봉사자 모집을 하였고, 자원봉사센터는 활동 관련 필요경비 일체를 재난활동비를 활용하여 지원했다.

함께 참석한 김영태 회장은 “대전을 대표해서 산불 화재복구를 위해 동참한 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