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해역 조난 선박 수색할 구조대원 이송 후 사고

 

해양경찰 항공대소속 헬기S-92모습/사진=코리아플러스

【제주= 코리아플러스】 김종필 기자 = 8일 오전 1시 32분께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마라도 남서방 321㎞ 해상에서 남해지방해양경찰청 항공대 소속 헬기(S-92)가 추락했다.

마라도 남서쪽약370KM지점/사진=코리아플러스

해경에 따르면 이 사고로 헬기에 탑승한 승무원 4명 가운데 항공대 부기장인 정모(51) 경위와 전탐사인 황모(28) 경장이 숨졌고, 정비사인 차모(42) 경장이 실종됐다.

기장인 최모(47) 경감은 인근에 있던 해경 경비함정 3012함에 구조돼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다. 해경은 날이 밝아오면 다른 헬기를 통해 최 경장을 인근 병원으로 이송할 예정이다.

8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마라도 남서쪽 해상에서 남해해경청 항공대 소속 헬기(S-92)가 추락 사고 실종자를 찾기 위해 해경이 수색을 벌이고 있다.

 마라도 남서쪽 해상에서 남해해경청 항공대 소속 헬기(S-92)가 추락 사고 실종자를 찾기 위해 해경이 수색을 벌이고 있다. [사진 제주해양경찰청]

.당시 헬기는 마라도 인근 해상에 있던 해경 경비함정 3012함에 구조대원 6명을 내려준 뒤 이륙 후 부산으로 가려다가 추락했다. 헬기는 이륙 후 얼마 안돼 추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비함정 3012함은 전날 대만 해역에서 조난 신고가 접수된 ‘교토 1호’를 수색하기 위해 해상에서 이동 중이었다.

해경은 현재 침몰 해역 주변에 해경 경비함정 7척과 해군 군함·해수부 어업지도선 6척, 민간어선 4척을 동원해 실종된 항공대 승무원을 수색하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헬기가 해상에 추락한 뒤 인근에 있던 경비함정 3012함 대원들이 3명을 구조했다”며 “이들 3명 중 2명이 사망했고 나머지 1명이 실종 상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