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에 좋은 아버지가 되고자 아빠들이 모였다. 더좋은 아버지 더좋은 남편이 되어 자녀들로부터 아내로부터 존경받는 아버지로 남편으로 거듭난다.

아버지학교는 전체나눔을 통해 다른 아버지들의 삶을 간접적으로 배우게된다.오흔석진행자의 지원하게 된 동기에 대해서 4조에 조용수(위) 지원자는 “욱하는 버릇이 있어 아내하고 가끔 다툰다면서 이번기회에 잘못된 습관을 한번 고쳐 보고 싶어” 지원하게 됐다고 했고 나이가 지긋하신 1조에 장병만(아래중앙)지원자는 “좋은 아버지 좋은 아빠가 되고 싶어” 자원해서 지원했다고 했다./사진 계석일 기자

지난주 9일 토요일 13시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 딱 좋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세종10기 아버지학교에 등록한 14분의 무면허아버지들이 아버지학교가 열리는 세종시 대평동 주 예수소망 교회 부설 드림카페에 하나 둘씩 모여들기 시작했다. 등록한 아버지라면 이미 좋은 아버지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좋은 아빠 더 좋은 남편이 되고자 화창한 주말 휴일도 반납한 체 발걸음을 이곳으로 옮긴 14분의 아버지들은 뭔가 달랐다.

좋은아버지가 되고자 포스터에 아버지들의 마음을 담아 본다/사진 계석일

지원자 아버지들을 맞이하는 세종10기 아버지학교(지부장 이광식) 스태프들은 모두 자원 봉사자들로 세종10기에 지원한 예비아버지들이 조금이라도 불편함을 없도록 세세한 부분까지 챙기느라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정원20명에 총17명이 지원했는데 코로나로 격리된 지원자 몇 분을 제외하고는 14분이 참석했다. 4명씩 4개조로 나누어 조 편성을 한가운데 지원자를 기쁘게 맞이하는 찬양 팀의 건전가요 “소양강처녀와 사랑의 트위스트 김종환의 당신만은 못 해요” 를 다함께 부르면서 조원들은 순식간에 형제애로 변해가고 있었다.베테랑 오흔석 진행자의 간단한 아버지학교 의식행사가 있었는데 신앙이 없는 분과 불교신자들도 있지만 아버지학교 행사인 만큼 따라주었으면 좋겠다”라는 진행자의 멘트와 함께 주님제가 아버지입니다. 아버지가 살아야 가정이 산다.”라는 3회 구호제창이 있었다. 구호가 끝난 후 조별 포스터그리기와 조 구호 조이름을 짓는 시간이 있었다. 포스터그리기가 완성되자 진행자는 1조씩 단상으로 나오게 한 후 간단한 자기소개와 지원하게 된 동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세종10기 아버지학교 제4조, 우리조는 해병전우회보다 더끈끈하다./계석일 기자

두란노 아버지학교 명강사로 나선 세종지부(지부장 이광식) 강사는 아버지영향력에 대하여 강의를 하였는데 지원자 아버지들편에서 강사가 격었던 것을 나누며 흥미있게 강의를 이어 나갔다. 나를 낳은 아버지가 나에게 어떤 영향력을 주었는가? 나는 지금 자녀들에게 어떤 아버지의 모습인가?를 생각하게 하는 명강의 시간이었다. 이광식 강사는 존경받는 아버지가 되기 위해서 기억할 것은 자녀들을 위해 "결속하기" "사랑하기" "인도하기" "파송하기" 라며  늘 마음속에 결사인파를 기억하며 살아가면 좋은아버지가 된다라고 했다.

세종지부 이광식지부장(사진)이 지원자를 대상으로 아버지 영향력에 대하여 강의를 하고있다. 4대기능을 결.사.인.파를 암기하라고 하였다./ 계석일 기자

아버지영향력에서 이광식강사는 조나단에드워즈(명문가문)과 맥스쥬크(불량가문)에 대하여 명문가문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아버지들이 지켜야 할것이 있다라고 했다. 아버지의 4대기능에 대하여 『결속하기』에서 박항서감독은 베트남국가 대표선수들에게 우리는 하나다 주방,숙소 팀원전체 같은 유니폼을 입게했다. 한팀,소속감 가치감 자신감을 심어주면서 결속하기에 중점을 주었다. 『사랑하기』 영화 "탱큐대디"애뜻한 사랑이야기,뇌성마비 아들을 위해 마라톤 경주CAN할수있다 "믿음,포기하지않기,칭찬격려"로 아들에게 사랑하기를, 『인도하기』골프선수 타이거 우즈는 나의 아버지는 나의 최고의스승이었다, 강요하지않았다.너는 잘할수있어,아버자가 하니까 따라해봐라는 라는말로 인도했다,너는 잘할수있어 격려했다라고 했다. 『파송하기』 자녀가 때가되면 세상에 보내야한다.세상을 향해 꿈과 희망을 갖도록 독립된 삶을 가지게한다. 새로운인생을 갖도록 한다.

지원자들이 좋은 아버지가 되기 위하여 다짐하는 생각을 포스터지에 그려본다./사진 계석일 기자

 제1조 Good Fa 포스터 설명에서 푸른 잔디는 온유한 가정을 웃는 아버지얼굴모습은 자상한 아버지 모습 그리고 Good Father (좋은 아빠)라는 표현으로 그림을 그렸다.구호는 더좋은 내일을 꿈꾸는 아버지들...내가 내가 내가 내가 아버지다. 좋아 좋아 좋아Good Father 얏!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