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은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간 예비 귀농인을 위한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제공=장수군)

【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은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간 예비 귀농인을 위한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은 평소 귀농에 관심있던 도시민들이 농촌에서 거주하며 영농활동, 일자리 및 주거지 탐색, 지역민과의 교류 등을 통해 농촌 생활을 경험하고, 귀농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가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숙소를 무료로 제공 받고, 매월 30만원의 연수비를 지원받는다.

모집 인원은 총 5가구이며,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계북면 문성마을에 위치한 체험 휴양마을에서 진행된다.

계북면 문성마을은 2021년도에도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귀농인 2가구 3명이 장수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우수마을로 평가받아 올해에도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됐다.

군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귀농 희망자들에게 농촌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도‧농간 문화적 차이를 줄여 귀농인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만 18세 이상 타도시 거주민이며,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17일까지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www.returnfarm.com:44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차주영 농업정책과장은 “장수로 귀농하고자 하는 도시민들이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장수군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