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학교행정력향상동아리 중심학교 행정실장 협의회 개최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 간 행정정보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행정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2022년 학교행정력향상동아리 중심학교 행정실장 협의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 간 행정정보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행정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2022년 학교행정력향상동아리 중심학교 행정실장 협의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대전=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기자 =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은 4월 13일 학교 간 행정정보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행정력을 향상시키기 위한「2022년 학교행정력향상동아리 중심학교 행정실장 협의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서부교육지원청 학교행정력향상동아리 운영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각급 학교 행정실장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협의회에는 서부 관내 학교행정력향상동아리 중심학교 행정실장 16명이 참석하였으며, 서부 교육의 발전을 위해 지역교육청과 각급 학교 행정실장 간 소통과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학교행정력향상동아리는 각급 학교의 행정력을 높이기 위해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4월~11월 기간동안 관내 유·초·중학교 134교의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16개 지구별 동아리를 구성하여 각 지구별로 분기 1회이상 지구별 실정에 맞게 자율적으로 협의회를 개최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행정력향상동아리 운영을 통해, 학교 간 소통 및 업무교류에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하며, 서부교육지원청의 교육행정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고덕희)은 4월 12일(화), 소강당에서 제34회 교육자료전 계획서 입상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입상자 뿐만 아니라 교육자료 개발에 관심 있는 현장 교원들의 참여 신청을 받아 실시하였으며, 교육자료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부터 실행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인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현장 교원의 자발적 연구 동기를 촉진하고 지원하며 교육자료 개발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의의가 있었다.

연수는 “교육자료전 이해와 개발 방법”과“교육자료전 사례 발표” 두 주제로 진행되었다. 전국교육자료전 대통령상 수상자 대전교육정보원 조승룡 선생님,대구북동초등학교 황성윤 선생님을 강사로 위촉하여 교육자료전 제작 원리, 제작 방법, 개발 및 적용 사례 등을 연수로 실시하였고, 연수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전 질의서를 받아 교육자료전에 대한 현장 교원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연수에 희망자로 참석한 교사 김○○은 “교육자료 개발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이번 연수를 통하여 교육자료 개발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해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을 격려하며“교육 현장의 경험을 토대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된 우수한 작품들이 개발되길 바라며, 교육자료전 운영에 아낌없이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