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인천시 부평구 부평4동은 지난 13일 지역 내 65세 이상 만성질환자 10명을 대상으로 ‘100세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00세 건강교실’은 4월부터 11월까지 총 17회 진행하며, 부평중부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해 만성질환 모니터링, 식단관리 및 운동교육을 통해 만성질환 노인들의 자가 건강관리능력을 향상하고 건강수명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첫 수업에는 오리엔테이션으로 참가자에게 혈압기와 혈당기를 지급하고 혈압, 혈당 측정 교육을 진행해 직접 혈압과 혈당을 측정했다. 또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혈압, 혈당수치와 식단을 기록할 수 있는 건강수첩과 건강한 식단에 관련된 교육 자료도 제공했다.

부평4동은 ‘100세 건강교실’ 외에도 뇌질환 고위험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건강동아리 ‘비긴어게인 2022’와 고위험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일거(一居)양득’ 건강 상담 등 보건·복지 통합서비스 실현을 위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홍경숙 부평4동장은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주민의 요구를 반영해 추후 웃음치료, 요리교육, 운동교육도 예정된 만큼 100세 건강교실 진행이 주민들의 건강 증진 및 복지체감도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