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코리아프러스】 채시연 강경화 기자 = 글로벌 기업 한국타이어테크놀로지(주) 꿈비채 부지에 모두 100세대(70㎡형 90세대, 36㎡형 10세대) 임대아파트가 오는 2025년까지 건립될 예정이다.

충남 금산군은 지난 12일 충남도와 충남개발공사와 함께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꿈비채’ 건립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행정적 지원과 사업비, 건설 관리 운영 등 투입되는 사업비는 총 319억 원(국비 85억 원, 군비 95억 원, 충남개발공사 139억 원)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지난해 4월 꿈비채 부지로 활용되는 사택부지를 기부채납한 한국타이어테크놀로지(주)가 감사패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인근 주민을 위해 동그라미 세탁방, 한약방 등 무료 복지시설 운영하고 해마다 금산사랑장학기금 1억 원을 후원하고 있다.

꿈비채 건립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청 지역경제과(☎041-750-2663)에 문의하면 된다.

금산군 관계주무관은 “군 내 신혼부부,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 등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이번 사업이 추진된다”며 “꿈비채가 출산 장려 및 출생률 증진에 도움이 돼 인구 감소 방지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Tag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