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ㆍ예산ㆍ천안=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국립 공주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 관광&영어통역융복합학과(학과장 정나영)는 미국 몬테나주립대 (Montana State University) 호텔경영학과(Hospitality Management)와 글로벌 호텔관광학 교육 및 실습을 위한 국제학술교류 및 인턴쉽 프로그램 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주대 관광&영어통역융복합학과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봄학기 동안 몬테나주립대에서 전공과정 수업을 이수하고 여름방학 동안 몬테나주의 호텔, 리조트 등 관광시설에서 글로벌 인턴쉽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호텔관광학 분야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한 몬테나주립대는 1893년 개교된 주립 종합대학교로 몬테나주 보즈만에 있다. 특히 이 대학은 몬테나주에서 가장 큰 연구중심 대학이자 학문적 우수성을 가지고 있다.

학술교류협정을 이끈 윤동환 교수(관광&영어통역융복합학과)는 “몬테나주립대는 미국 최고의 자연환경을 갖춘 옐로우스톤 국립공원이 위치해 있어 관광교육과 실습에 최적인 곳이다”라며 “본 협약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글로벌 소통역량을 가진 관광전문가 양성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 관광&영어통역융복합학과는 관광과 영어통역의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관광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전공 교수들의 지도하에 2008년부터 현재까지 해외인턴십 교과목을 운영해 오는 등 학생들의 글로벌 교육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