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SW동아리 활성화 및 미래 AI·SW 인재 육성을 위해 고등학교 학생동아리 18교 21팀에게 AI·SW 기초교육과 프로젝트 멘토링을 실시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SW동아리 활성화 및 미래 AI·SW 인재 육성을 위해 고등학교 학생동아리 18교 21팀에게 AI·SW 기초교육과 프로젝트 멘토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배재대와 우송대, 충남대의 AI·SW중심대학사업단과 협력하여 AI·SW 전문강사와 전공 대학생, 개발자들이 학교에 방문하여 AI·머신러닝, 데이터 분석, IoT, 모바일 앱 개발 등 동아리에서 요청하는 분야에 대한 기초 교육과 함께 팀별 프로젝트 기획과 구현, 최종 완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동아리 멘토링을 신청한 A교사는 “AI·SW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전문적인 교육이나 도움을 줄 수 없던 상황이었다”라며, “이번 기회로 학생들에게 AI·SW의 교육 기회 뿐 아니라 진로 선택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혁 대전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은 “동아리 멘토링 통해 학생들의 AI·SW역량 함양뿐만 아니라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완성하는 과정에서 문제해결능력과 협업능력 등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도 함께 신장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 역량 함양과 AI·SW 분야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