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시립화곡청소년센터가 지역사회 청소년 및 가족의 건전한 가족여가문화 지원을 위한 ‘화곡마을 가족사업 협의체’ 비대면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시립화곡청소년센터(관장 정상영)가 지역사회 청소년 및 가족의 건전한 가족여가문화 지원을 위한 ‘화곡마을 가족사업 협의체’ 비대면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서울신월초등학교(교장 최은희), 서울월정초등학교(교장 박미란), 서울화곡초등학교(교장 이정수), 서울화일초등학교(교장 현연옥)가 참여했으며 화곡마을 가족사업 협의체 구축을 시작으로 해당 학교의 가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에 힘쓰겠다는 뜻을 다졌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사회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는 프로젝트 공동사업의 개발 및 운영 △지역사회 가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 △공동사업의 체계적인 홍보 및 효율적인 관리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상호 협의·정보공유 등이다.

화곡마을 가족사업 협의체는 ‘토요일! 토요일은 가족과 함께’ 프로젝트 공동사업의 하나로 마음·신체·생활건강을 테마로 한 △도심 속 숲속(가드닝) △가족요가 프로그램(건강해GYM) △야외 여가활동체험(수목원, 놀이공원, 여름레저파크 등) △가족홈파티(슬기로운 집콕생활)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여가문화지원 활동을 제공해 코로나19로 지친 가족들의 여가문화를 장려하고 가족 간의 친목 도모, 유대감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시립화곡청소년센터 개요

시립화곡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가 건립하고 흥사단이 위탁 운영하는 생활권 청소년센터로 ‘청소년 자치활동, 청소년 동아리활동, 청소년 창의체험활동, 청소년 자원봉사터전인증제’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균형 잡힌 성장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gyouth.or.kr/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