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예비후보는 22일 “허태정, 공공어린이재활병원에 거짓말 멈춰야 한다"며 " 장애아동 가족을 위해 ‘병원 건립의 공공성’회복시켜 주십시오”라고 말하고 있다. /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예비후보는 22일 “허태정, 공공어린이재활병원에 거짓말 멈춰야 한다"며 " 장애아동 가족을 위해 ‘병원 건립의 공공성’회복시켜 주십시오”라고 말했다.

장종태 예비후보는 대전시의회에서 가지회견을 갖고 "150만 대전 시민들게 약속드립니다. 제가 대전시장이 되면 전국에서 최초로 대전에 세워지는‘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과 운영 전반에 대한 점검을 통해 잘못된 부분들을 바로잡고 공공성을 제대로 회복시키겠습니다. 저, 장종태! 반드시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장종태 예비후보는 "어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경선 토론회에서 저 장종태는 허태정 시장님에게‘공공어린이재활병원’건립에 관한 공공성 회복 문제를 지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 선거사무소에서 입수한 대전시-(재)넥슨재단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서와 실시협약서(2019년 10월 작성)를 토대로, 대전시가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을 추진하면서 넥슨재단으로부터 100억원의 후원을 받는 조건으로 병원 명칭에서‘공공’을 뺐으며 넥슨재단이 운영위원회 구성, 병원장 임명 등 운영 전반에 참여하도록 한 것은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가치를 훼손시킨다고 지적했다."고 비판했다.

특히 "이날 허 시장님은 “병원 명칭에서‘공공을 빼고’는 사실이 아니다. 장종태 후보가 주장을 하신다. 저는 포괄적 협약서에 사인을 한 것이다.”고 반박했습니다.이같은 발언에 민주당 대전시장 후보로서 실망감을 감출 수 없습니다. 이에 허 시장님의 발언이야말로 명백한 허위이며, 공공어린이재활병원과 관련한 대전시의 밀실행정을 입수한 협약서를 토대로 낱낱이 밝힙니다."라며 협약서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첫째, 병원 명칭에 있어 대전시가‘공공’을 뺐다는 부분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허태정 시장님이 사인한 협약서 제 8조(명칭의 결정) 1항에 따르면‘대전시는‘대전충남넥슨어린이재활병원’을 병원 명칭으로 사용하여야 하며, 병원 명칭은 양 당사자 합의에 의하여만 변경할 수 있다’로 되어 있습니다. 다만, 공공을 빼고‘대전충남넥슨어린이재활병원’으로 하려다가 복지부가 대전시에‘○○권 공공 어린이 재활병원’으로 사용하라는 지침을 내리고 제가 지난 12월“대전시는 공공성 확보를 위해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명칭에서 기업‘넥슨’의 이름을 빼야한다”는 성명을 발표하며 여론이 악화되자 넥슨과 협의해 병원 명칭에서‘넥슨’을 삭제하고‘공공’을 넣은 것입니다."라고 공개했다.

이어 "둘째, 허 시장님의 말씀처럼 경영권은 충남대병원에 있겠지만 기부금을 받으면서 운영권의 많은 권한을 넥슨에게 넘겨 준 것도 사실입니다. 협약서 제7조(운영위원회) 1항에는‘운영위원회에 넥슨재단 또는 넥슨재단이 지정하는 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2항‘병원장 임명은 대전시와 넥슨재단이 상호 협의한다’,‘대전시는 넥슨재단이 운영위원회에 참여하는 등 병원 운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라고 명기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민선7기 대전시 허태정호는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과 관련해 명칭 뿐만 아니라 운영에서도‘공공’을 뺀 게 맞습니다. 운영과 관련한 많은 부분을 후원기업에 넘겨준 것도 맞습니다. 이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맞습니까? 저희가 입수한 이 협약서마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하신다면 허 시장님은 이를 입증할 진본을 제시하십시오."라고 말했다.

이에 "저는 민주당 경선토론에서 다시 대전시장에 도전하는 허태정 시장님의 책임있는 사과를 바랬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 지적에 대해 마치 제가 잘못된 내용을 얘기하는 것처럼 하시는 태도에 큰 실망감을 느꼈습니다.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였고, 민선7기 허태정 시장의 공약이기도 합니다. 그런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전국 최초로 대전에 만들어집니다. 병원의 공공성 가치가 중요한 것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다시 대전시장에 도전하시는 허태정 시장님께 부탁드립니다.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관한 밀실행정과 거짓말을 멈춰주십시오! 이 같은 행정은 재활 치료가 시급한 장애아동 가족과 150만 대전 시민을 기만하는 행위입니다. 남은 대전시장 직무기간 대전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의‘공공의 가치’를 바로 세워주십시오. 저 장종태는 지난 12월 이 같은 문제를 지적했으며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잘못된 명칭을 바로잡았습니다. 후원사인‘넥슨’을 빼고‘공공’을 넣도록 촉구해 그렇게 명칭 변경이 이뤄졌습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