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등 대형 유통업체 유치...현재 상황 극복 약속

【계룡=코리아플러스】 한동욱 장영래 기자 = 최홍묵 계룡시장은 26일 계룡문화예술의 전당 다목적 홀에서 이케아코리아의 입점 허가 취소 신청에 따른 기자회견을 열고 시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계룡시)

【계룡=코리아플러스】 한동욱 장영래 기자 = 최홍묵 계룡시장은 26일 계룡문화예술의 전당 다목적 홀에서 이케아코리아의 입점 허가 취소 신청에 따른 기자회견을 열고 시의 입장을 밝혔다.

이 날 최 시장은 "시민들의 가장 큰 관심이면서 대실지구에 입점 예정이었던 이케아 계룡점 사업에 대하여 그동안 긴박하게 진행됐던 추진사항과 향후 대책에 대한 설명을 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히며 기자회견을 시작했다.

이어 이케아 계룡점 건축허가 취소로부터 시민들이 느끼셨을 상실감과 배신감의 무게를 가늠할 수 없기에 시장으로서 착잡하고 무거운 마음을 금치 못하고 있다는 심정을 밝혔다.

무엇보다 "시는 그동안 이케아 계룡점의 조속한 입점을 위해 공직자들과 함께 이케아코리아 대표와의 현장 지원을 약속하고 최대한의 행정력을 쏟아 왔으나, 이케아코리아는 코로나19라는 환경적 영향을 이유로 지난 3월 28일 계룡시민을 우롱하고 기만하는 일방적이고 갑작스러운 건축허가 취소 결정을 통보하여 옴에 따라 시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또한, 이러한 이케아측의 일방적인 취소 결정은 "그간 신속한 건축허가 등 빠른 이케아 계룡점 개장을 기대하던 계룡시와 시민들을 철저하게 외면한 행동으로 큰 충격이 아닐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에 최시장은 현재 건축허가 취소를 불허하는 등 상황에 맞게 대응하고 있으며, 계룡시 및 LH, 동반업체간 긴밀한 협의를 통해 백화점, 복합쇼핑몰 등 대형유통업체 입점 추진이 진행되고 있음을 밝혔다.

특히, 당초 이케아 계룡점 예정부지인 유통시설용지는 백화점, 복합쇼핑몰 등 유통업체가 입지할 수 있는 토지이므로, LH에서 이케아측에 공급한 토지매매가격 평당 120만원으로 이케아 보다 더 좋은 업체에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임을 밝혔다.

아울러, 시를 포함한 4개 관계기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하여 대형 유통업체를 반드시 유치할 수 있도록 다년간 쌓아 온 행정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결자해지의 자세로 돌아가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최 시장은 "앞으로 계룡시민들을 더욱 낙담시키고 혼란케 하는 정치적 흑색선전에 대하여는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며, 지금까지 시민들이 보내 준 큰 신뢰와 최홍묵의 명예를 걸고 현재의 상황을 반드시 극복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