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힐링센터, 업무협약으로 대전교육가족 마음단단 프로젝트 협력 강화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대전시교육청에서(재)아침편지문화재단과 대전교육가족 마음단단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대전시교육청에서(재)아침편지문화재단과 대전교육가족 마음단단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전=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월 26일 대전시교육청에서 <고도원의 아침편지>로 알려진 (재)아침편지문화재단(이사장 고도원)과 대전교육가족 마음단단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전시교육청과 (재)아침편지문화재단은 학생, 교직원, 학부모의 마음건강 지원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공동 개발, 전문인력 양성, 교육프로그램 운영, 교직원의 심리 ․ 정서 안정을 위한 연수 지원, 기타 기설의 사용 및 인프라 구축 등을 약속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협약식에는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배성근 부교육감, 황현태 교육국장, 윤기원 교육정책과장과 (재)아침편지문화재단 고도원 이사장, 장태수 이사(재단 부설 한국웰니스 힐링연구원 원장) 및 실무자가 참석하였다.

고도원 아침편지문화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일상의 위기와 심리적 위기를 명상치유로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대전교육청의 에듀힐링 프로그램과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대전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아침편지문화재단과의 협약을 통해서 온전한 일상 회복을 위한 다양한 힐링 콘텐츠를 공유하여 대전교육가족의 마음단단 프로젝트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