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애 환경부 장관과 미스터 트롯 나태주 등

【서울ㆍ인천=코리아플러스】 장인수 김용상 강경화 기자 = 174명에 달하는 인플루언서의 일상 속 탄소 줄이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방울이 녹색쉼터’가 조성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수자원공사)

【서울ㆍ인천=코리아플러스】 장인수 김용상 강경화 기자 = 174명에 달하는 인플루언서의 일상 속 탄소 줄이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방울이 녹색쉼터’가 조성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26일 경인아라뱃길 정서진에서 박재현 사장과 최영식 서울환경연합 이사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방울이 녹색쉼터’ 조성 행사를 개최했다.

방울이는 물방울을 귀엽고 친근한 느낌을 주는 요정으로 표현한 한국수자원공사 마스코트다.

‘방울이 녹색쉼터’는 지난해 한국수자원공사가 추진한 ‘탄소 줄이기 캠페인’의 적립금과 임직원들이 직접 모금한 물사랑나눔펀드를 활용하여 서울환경연합과 공동으로 조성됐다.

 ‘탄소 줄이기 캠페인’은 생활 속 실천 방법을 알리고 확산하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가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프로젝트로, 사회적으로 영향력 있는 인물과 단체 등의 참여와 인물 또는 단체에서 1명이 캠페인에 참여할 때마다 수자원공사가 1만 원의 사내 기부금을 적립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에는 한정애 환경부 장관을 포함해 각계각층의 저명인사 174명이 참여하여 탄소중립 실천에 의미를 더했으며, ‘방울이 녹색쉼터’는 이들의 생활 속 실천 다짐을 기념하고 캠페인을 통해 펼쳐온 탄소 줄이기 방법과 경험 등을 공유하기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국가물관리위원회 허재영 위원장, MKYU 김미경 대표, 강원국 작가, 양소영 변호사 등 캠페인 참여자들의 축하 영상과 기념식수 등이 진행되었으며, 행사장 내 방울이 굿즈 팝업스토어와 탄소줄이기 실천 다짐 포토존 등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날 행사 및 ‘방울이 녹색쉼터’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방울이 녹색쉼터 퀴즈 이벤트’와 ‘MBTI 유형별 탄소줄이기 실천방안’ 등 SNS를 통한 사전 홍보와 ‘방울이 벤치’와 쉼터 조성 경위 등을 안내하는 ‘친환경 QR코드 현판’ 등을 설치했다.

장훈 한국수자원공사 홍보실장은 “탄소줄이기 캠페인에 참여했던 마음을 담은 ‘방울이 녹색쉼터’가 시민이 함께 즐기는 수변공간인 아라뱃길에서 조성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곳에서 지구를 살리는 마음과 실천들이 공유되고 더욱 커져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높이기 위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와 급여 나눔을 바탕으로 한 사회공헌 동아리 ‘물사랑나눔단’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K-water 장학회’, 저소득층의 물 사용 환경 개선 프로그램인 ‘행복가득수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