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 최초 완전통합 공립단설 장지현 대전어울림유치원 원장은 27일 대전시교육감과 지역사회 관계자, 학부모가 함께하는 개원식을 가지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 최초 완전통합 공립단설 장지현 대전어울림유치원 원장은 지난 27일 대전시교육감과 지역사회 관계자, 학부모가 함께하는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0일 첫 입학식을 마친 대전어울림유치원은 일반학급 6학급과 특수학급 5학급 총 11학급으로 대전 최초 완전통합 공립단설 유치원으로 일반유아와 특수교육대상유아의 완전통합교육을 운영하는 유치원이다.

유아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시설․설비를 구비하고 통학차량을 운영하고 있으며 함께 어울려서 마음을 나누는 행복한 유치원 비전 아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협력교수로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함께 어울리며 생활하는 완전통합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지역 주민의 건강과 편리한 생활을 위해 운동시설과 주차장을 개방하여 마을공동체와의 상호협력적 관계를 형성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을 위해 주체적인 역할을 하며 지역사회의 중심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다할 방침이다.

장지현 원장은 “유아들이 서로의 다양성을 경험하고 존중하는 교육환경에서 완전통합교육을 통해 공감소통 역량과 공동체 의식 함양 등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것으로 보인다”라며, “유아교육 활성화와 완전통합교육의 중심이 되도록 교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