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무주읍민의 날 행사, 2일 읍 승격 43주년 기념시
제30회 무주읍민의 날 행사, 2일 읍 승격 43주년 기념시
  • 최낙철 기자(chlw212@daum.net)
  • 승인 2022.05.0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침체된 지역분위기 활성화 의미 부여
가야금 병창과 기념사, 축사, 표창장 수여 순으로 진행
무주군과 읍 발전위해 최선 다하는 주역 돼 달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무주읍, 제30회 무주읍민의 날 행사 2일 읍 승격 43주년 기념식 (사진제공=무주군)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무주군 무주읍이 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 2일 제30회 무주읍민의 날 행사를 마련하고 주민들의 결속을 다졌다.

특히 이날 읍민의 날 행사는 무주읍 승격 제43주년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무주읍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코로나19로 인한 침체된 지역분위기를 활성화하는데 큰 의미를 부여했다.

이날 행사는 무주읍과 (사)무주읍발전협의회가 주관했으며, 식전행사로 지역 출신의 예술인이 가야금 3병창을 시작으로, 이두명 읍장 기념사, 김희옥 군수 권한대행의 축사, 박찬주 군의회의장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김희옥 군수 권한대행은 축사를 통해 “무주읍은 올해부터 도시재생사업이 본격 추진되면서 ‘무주다움’을 실현시키는 데 큰 역할과 기능을 다하고 있는 자랑스런 지역이다”라며 “읍 승격 4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고 축하의 말을 건넸다

이어 “읍민 여러분들의 자긍심과 보람이 어느때 보다 높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무주군과 읍 발전과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주인공이 되어 달라”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주최측은 김진성 이장협의회장과 한은성 주민자치위원회 간사에게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서 온 공로로 군수표창을, 진흥회 김인권 청년회장과, 부녀회 김오식 회원은 의장표창을, 발전회 윤문식 회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정은 위원장, 생활개선회 김정경 총무는 읍장 감사패가 수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