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인천시 부평구는 지난 3일 인천부평서초등학교에서 등굣길 어린이와 통행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이어갔다.(사진=부평구)

【인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인천시 부평구는 지난 3일 인천부평서초등학교에서 등굣길 어린이와 통행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이어갔다.

캠페인에는 부평구와 인천부평모범운전자회, 인천부평녹색어머니연합회 등 교통관련 단체 및 인천부평경찰서, 학교 관계자 등이 참여해 올바른 횡단보도 보행 습관, 안전속도 5030 준수 등의 안전수칙을 홍보했다.

부평서초등학교는 인근에 굴포천 생태하천 복원사업과 굴포 특화가로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이 완료되면 부평서초 후문에 안전한 통학로를 마련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될 때까지는 녹색어머니회와 은빛보안관, 인근 건축현장의 신호수와 같은 교통지도 인력을 배치해 안전한 등하교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통학로 안전 확보가 최우선 과제인 만큼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통학로 개선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캠페인 실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