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시 동구는 4일 정동 소재 대한노인회 대전동구지회 3층 대강당에서 이은학 동구 부구청장을 비롯한 지회장 등 주요 내빈과 지역 어르신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0회 어버이 날 기념식을 가지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동구)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시 동구는 지난 4일 정동 소재 대한노인회 대전동구지회 3층 대강당에서 이은학 동구 부구청장을 비롯한 지회장 등 주요 내빈과 지역 어르신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0회 어버이 날 기념식을 가졌다.

구는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며, 부모님에게 효도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데 타의 귀감이 된 효행자와 장한 어버이, 노인복지 기여자 등에게 포상하며 범사회적 효문화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념식을 준비했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와 지방선거로 인해 다양한 행사는 취소하고 제50회 어버이 날 기념 효행자와 장한 어버이, 노인복지 기여자 등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으로 조촐하게 치러졌다.

이은학 동구청장 권한대행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가족의 소중함과 효에 대해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어르신들이 우울감을 떨치고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