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전한방병원, 지나영 교수 초청 강연
대전대 대전한방병원, 지나영 교수 초청 강연
  • 강경화 기자(adjang7@naver.com)
  • 승인 2022.05.0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 인생의 선택, 장점에 집중하는 삶”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병원장 김영일) 뇌신경센터는 존스홉킨스대학 소아정신과 교수이자 책 마음이 흐르는대로의 저자인 지나영 교수를 초빙하여 지난 7일 대전대 대전한방병원 컨퍼런스홀에서 "내가 좋아하는 일, 인생의 선택, 장점에 집중하는 삶"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대전대 대전한방병원의 의료진 등 교직원과 환자 및 보호자, 한의대 학생들이 강연에 참가했으며, 강연 이후 지나영 교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지나영 교수는 강연에서 "살아가면서 맞닥뜨리는 여러 선택의 상황에서 다른 누구의 의견보다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듣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선택해야 하며, 모든 선택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으니 자신이 좋아하는 선택을 하고 난 후에는 그 선택지의 장점에 집중하라"고 조언을 전했다.

또한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모르는 사람의 경우 자기 목소리를 듣는 훈련이 필요하다"며 "자신이 어떠한 것에 흥미를 느끼는지 알아가고 자신의 목소리를 듣는 연습을 하다보면 스스로가 좋아하는 바를 알아갈 수 있다"고 밝혔다.

강연을 기획한 류호룡 교수는 “이번 강연을 통해 몸과 마음이 지친 이들이 삶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의미 있고 귀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교직원 및 환자들을 위해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