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 유성구는 11일 자연과 공존하는 산림휴양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성북동 숲속야영장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유성구)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 유성구는 지난 11일 자연과 공존하는 산림휴양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성북동 숲속야영장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북동 숲속야영장은 지난 해 부터 2022년까지 2년간(21년 설계, 22년 공사) 총 사업비 20억 원을 투입, 성북동 산72-3번지 일원에 숲속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야외데크와 각종 편익시설(방문자안내소 등), 위생시설(화장실, 샤워장 등), 조명시설 설치 등 △노후시설물(벤치 등) 철거, 고사목 정리, 노면 정비 등 산림 내 공간을 활용해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사업대상지 인근 주민과 주민자치회, 구의원 등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에서는 지역주민들에게 숲속야영장 조성의 필요성과 추진방향 등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유성구는 이날 설명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수렴, 사업에 반영해 주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숲속야영장 조성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가환 권한대행은 “유성구에도 숲속에서 자연을 보다 가까이 느끼면서 힐링할 수 있는 숲속야영장을 조성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숲의 치유의 기능을 보다 가까이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산림휴양 인프라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