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경찰범죄심리과는 본과 재학생들이 충남경찰청 공주경찰서(서장 심은석)에서 학교폭력 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청소년 경찰학교 운영요원으로 지난 9일 임명하고 있다. (사진=한국영상대학교)

【세종=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경찰범죄심리과는 본과 재학생들이 충남경찰청 공주경찰서(서장 심은석)에서 학교폭력 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청소년 경찰학교 운영요원으로 지난 9일 임명됐다고 밝혔다.

청소년 경찰학교는 2012년 경찰청에서 사회적 문제로 야기된 '학교폭력'에 대응하기 위해 '학교전담경찰관' 제도가 마련되었고, 제도를 고도화시키기 위해 2014년 청소년경찰학교 19곳이 개소된 이래 현재까지 전국에 약 55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운영요원으로 선발된 재학생들은 학교폭력 예방교육, 역할극, 경찰체험(과학수사, 제복, 장비, 모의사격 등), 멘토링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경찰범죄심리과 김현동 학과장은 "재학생들이 이수한 경찰관련 이론들을 기반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경찰공무원이 하는 직무를 직접 체험하면서 경찰공무원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영상대학교 경찰범죄심리과는 전국 319개 대학 중 76개 대학의 경찰 관련학과에서 응시할 수 있는 경찰채용제도(공채, 경행특채) 이외에도 특별채용(프로파일러, 학대예방, 피해자심리 등)제도까지 응시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특화하였고, 경찰채용 필기시험·면접시험 경력 및 전·현직 경찰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경찰행정에 대한 탄탄한 교육체계가 이루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