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코리아플러스방송】 김준호 김대중 장영래 김용휘 기자 =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산하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오는 20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대학입시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대학입시설명회와 1:1 맞춤형 컨설, MLST(학습전략검사)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대학진학을 고민하는 꿈드림 청소년을 위해 대학별 전형방식과 2023년 대입 전형 주요사항, 맞춤형 입시정보, 진학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성희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장은 “개정된 교육과정과 입시제도로 수험생들에게 입시컨설팅이 매년 당연히 진행되는 과정이 된 것처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입시컨설팅이 필요하다”며, “이번 입시컨설팅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을 이뤄가는 하나의 발판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2015년 5월 29일 시행)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논산시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중단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과 취업지원, 상담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대학입시컨설팅과 꿈드림 관련 자세한 내용은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1-730-60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