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는 아버지들의 모임 cfc의 사랑, 나눔, 섬김의 단체곡(노래) (작사/전병구, 작곡/이상덕)

대전 충청지역 기독교단체중 조찬기도회가 제일 잘 되고 있다는 CFC"크리스천파더스클럽"/cfc송 작사: 전병구(오른쪽 4번째),작곡(왼쪽2번째)

【대전=코리아플러스】 계석일 기자 = 국가나 단체가 동일한 목표 의식을 갖고 같은 방향으로 가기 위해서 국가에는 헌법이 단체(조직)는 회칙이 있다. 그리고 나라에는 국가(國歌)가 있듯이 단체에는 단체곡(團體曲)이 있다.

크리스천파더스클럽(CFC)단체곡 가사/ "CFC SONG"의 가사를 보면 단체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 알수 있다.

 

단체 곡을 만드는데 작사나 작곡가가 단체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목표를 정확히 이해 했을 때 비로소 단체곡이 나온다. 운동권 회원들이 집회시 기존 곡을 개사하거나 창작해서 부르는데 단체를 하나로 묶는데 노래만큼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는 수단은 없다. 대표적인 것이 선거운동의 로고송이다.

최근 크리스천 파더스 클럽(cfc) 가 유명단체에서도 만들지 못한 단체 곡(노래)을 만들어 화제가되고있다. 노래를 들어보면 이 단체의 사명과 목표를 정확히 읽을 수 있다. 기도하는 아버지들의 모임 cfc의 사랑, 나눔, 섬김의 cfc song 노래를 들어 본다. 작사/전병구, 작곡/이상덕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