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100세건강위원회 지역별 맞춤 걷기사업으로 건강UP
논산시, 100세건강위원회 지역별 맞춤 걷기사업으로 건강UP
  • 김용휘 기자(kim1016789@hanmail.net)
  • 승인 2022.05.1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코리아플러스방송】 김준호 김대중 장영래 김용휘 기자 = 논산시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으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건강자치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걷기사업을 진행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논산시)

【논산=코리아플러스방송】 김준호 김대중 장영래 김용휘 기자 = 논산시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으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건강자치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걷기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걷기사업은 KT&G에서 기탁받은 1000만 원을 바탕으로, 강경읍과 성동, 노성, 상월, 연산, 은진, 채운면 등 7개 지역 100세건강위원회에 분배해 각 지역의 건강관리에 필요한 물품구입 등 사업 추진비로 쓰일 예정이다.

지난 11일 상월과 노성면을 시작으로, 각 지역 100세건강위원회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지역의 둘레길을 걸으며 건강관리에 필요한 마스크와 구급함, 걷기 스틱, 탄력밴드 등을 구비해 전달하고 있다.

연산면 100세건강위원회는 독거노인을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케어사업을, 채운·은진면100세건강위원회는 걸으면서 쓰레기도 줍는 환경플로깅을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사업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100세건강위원회 위원들은 이번 기탁금을 사업확산의 기회로 삼아 나와 나의 이웃, 마을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이루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선다는 목표다.

한편, 100세건강공동체만들기 사업은 주민 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강화 공모와 전국 주민자치 박람회 우수사례 충남 주민참여 혁신모델 선정 등의 성과를 거두며, 시 건강정책의 우수성을 입증한 것은 물론 100세건강코디네이터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은 데 일조하고 있다.

현재 1단계 7개 지역에서 2단계 6개 지역을 추가해(연무, 광석, 부적, 양촌, 가야곡, 벌곡면) 13개 전·읍면으로 확대하여 진행하고 있고, 건강자치조직 운영을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주민건강자치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