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예술교과 저경력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대전시교육청, 예술교과 저경력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김용휘 기자(kim1016789@hanmail.net)
  • 승인 2022.05.1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저경력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과 현장 적응력 제고를 위해 2022 예술교과 저경력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최근 저경력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과 현장 적응력 제고를 위해 2022 예술교과 저경력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중등 예술교과 저경력교사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서 대전 학교예술교육의 미래인 중등 음악과 미술 저경력교사를 대상으로 미래 예술교육의 방향을 공유하고 수업 전문성 함양 등 미래 대전 학교예술교육 발전의 토대를 견고히 하기 위함이다.

중등 예술교과 저경력교사 역량강화 사업은 역량강와 연수와 교사 멘토링으로 추진되며 멘토링 사업은 음악·미술 전공 수석교사 또는 교과 우수교사로 구성된 멘토와 멘티(저경력교사)를 매칭하여 수업과 학교 상담 등 저경력 교사의 역량강화와 학교 현장 적응에 도움을 주며 연간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연수는 메타버스 스쿨혁명 작가이자 김은형 라이프스타일교육연구소 대표의 특강(주제: 메타버스 시대 교육의 plan A, 문화예술교육)강을 시작으로 대전교육청의 학교예술교육 다양한 사업과 대전학교예술교육 등 주요 사업 안내로 진행됐다.

교육과정 재구성과 수업 주제 고민을 통해 수업 공개 나눔 시간과 에듀테크 활용 수업 방안 협의를 비롯하여 학생 상담과 학교 생할의 고민, 동료·선후배 교사와의 관계 형성 등 학교 생활 전반의 내용을 고민하며 도움을 주게 된다.

황현태 대전시교육청 교육국장은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넘을 수 없다”라며 교사의 역량 강화 필요성을 강조하였고, “이번 연수를 통해 예술교과 교사로서 자신감과 전문성을 배양하여 예술을 즐기고 예술로 행복한 학생 육성을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