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다양한 치유농업 활성화 도모
논산시, 다양한 치유농업 활성화 도모
  • 김용휘 기자(kim1016789@hanmail.net)
  • 승인 2022.05.1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코리아플러스방송】 김준호 김대중 장영래 김용휘 기자 = 박용식 논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근 연산면 백석4리 치매안심마을을 시작으로 어르신을 위한 인지건강 튼튼 마을 치유놀이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치유농업 교육은 논산시농업기술센터와 논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논산시 치매안심마을 2개소(연산면 백석4리, 은진면 교촌1리)를 대상으로 오는 7월 1일까지 마을 당 8회씩, 총 1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어르신 인지건강 개선을 위한 원예치유, 요리체험, 감각체험 등 다양한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제공해 치유효과 검증 및 논산형 치유농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은 물론 치유농장주의 재능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치유농업의 의미를 전달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논산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치유농업과 연계한 인지건강 강화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치유농업의 지속가능한 수요확보 및 활성화 모델 구축을 통해 논산시 치유농업의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치유농업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농촌자원팀(☎041-746-83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