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세론 탄력… 각계 지지·만남 쇄도
이장우 대세론 탄력… 각계 지지·만남 쇄도
  • 장영래 기자(adjang7@hanmail.net)
  • 승인 2022.05.1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공무원노조연합, 합기도협회, 어린이집연합회 등 방문 잇따라
“역대 노조를 가장 잘 챙기는 시장”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공식 선거운동을 하루 앞두고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 후보 지지선언과 각계 만남이 잇따르고 있다. 

대전지역 17개 공무원노동조합으로 구성된 대전공무원노조연합 의장단은 18일 오전 둔산동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이 후보와 간담회를 갖고 적극적인 협력의사를 전달했다.

김창선 연합의장을 비롯한 4명의 의장단은 이 자리에서 “공무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달라”며 시·구청 공무원 근무환경 평준화, 소방공무원 근무체제 개편 및 복지확대, 우정공무원 처우개선 등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에게 제대로 된 복지가 없었다. 역대 노조를 가장 잘 챙기는 시장, 파격적 지원을 통해 공무원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대전을 만들겠다”고 답했다.

“대전을 생활체육 메카로”

대전광역시 합기도협회 문재정 회장과 임원지도자들도 이날 오전 이 후보를 찾아 “학교폭력 없는 대전, 건강한 대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최근 공약발표를 통해 생활체육 전 분야에 대한 인프라 확대를 통해 대전을 생활체육의 메카로 육성하겠는 약속을 드렸다”며 “모든 종목이 골고루 발전하고 시민들이 건강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전국 최고 보육도시, 교육도시”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와의 간담회도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이 후보는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 선생님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보육과 교육에 역대 어느 시장보다 파격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전국 최고의 보육·교육 도시를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