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코리아플러스방송】 김준호 김대중 장영래 김용휘 기자 = 논산시는 지난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구내 영양교사 60여 명과 함께 학교급식 납품 친환경 농산물 생산 농가를 방문하고 영농체험과 소통의 장을 가지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논산시)

【논산=코리아플러스방송】 김준호 김대중 장영래 김용휘 기자 = 논산시는 지난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구내 영양교사 60여 명과 함께 학교급식 납품 친환경 농산물 생산 농가를 방문하고 영농체험과 소통의 장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은 구내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에 납품되는 학교급식 식재료의 안전성과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친환경 농업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영앙교사들은 부적면에 위치한 친환경 양배추 재배 농가를 방문하여 생산자와 소비자의 농장토크와 수확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 농법을 적용한 양배추 재배과정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보다 건강한 먹거리가 아이들에게 제공됨을 직접 듣고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참여한 한 영양교사는 “우리 아이들이 학교급식을 통해 매일 먹는 농산물이 친환경으로 재배되는 현장을 직접 보니 안심이 되었고 수확의 기쁨도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였다”라며, “아이들과 소비자를 위한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친환경 농법이라는 어려운 길을 가시는 농민들에게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생산자인 농가와 소비자인 학교 간 상호 이해와 신뢰를 높이면서 서로 상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안전하고 신선한 지역 친환경 농산물 공급을 확대해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