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금산군,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장영래 기자(adjang7@hanmail.net)
  • 승인 2022.05.22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4월 말 기준 총 1069억 원 규모 47개 사업 발굴
【금산=코리아플러스방송】 김천호 감용휘 정기일 장영래 기자 = 충남 금산군은 국·도비 예산확보를 통한 지역발전 도모를 위해 지난 19일 군청 상황실에서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금산군)

【금산=코리아플러스방송】 김천호 감용휘 정기일 장영래 기자 = 충남 금산군은 국·도비 예산확보를 통한 지역발전 도모를 위해 지난 19일 군청 상황실에서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이종규 부군수의 주재로 19개 실·과, 직속기관 및 사업소 주무 팀장들이 참석해 부서별 공모사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계획 및 협조 사항 등을 논의했다.

4월 말 기준 총 1069억 원 규모의 47개 공모사업이 발굴됐으며 이중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건립사업 △평촌지구배수개선사업 △지역관광추진조정사업 등 25개 사업이 최종 선정돼 사업비 431억 원을 확보했다.

이외 충남도 관광자원개발사업, 상권 르네상스사업 등 15건은 신청 준비 중이며 금산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조성사업,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등 7건에 대해서는 신청을 완료했다.

이에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군은 생활 인프라 구축을 통한 생활 여건 개선 및 지역경제 발전, 투자유치 확대 등을 중점에 두고 공모사업 확보에 나서고 있으며 사업 선정을 위해 정부 정책 방향에 맞춘 방향성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사업 선정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월부터 공모사업 추진방향 보고회 및 월간 업무보고 등도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공모사업 확보는 군민 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사업 규모를 확대하는데 필수적인 사안”이라며 “사업 규모가 확대될 수 있도록 국·도비 확보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