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前대표, "반드시 성과를 내는 배국환에게 성남이 일 시켜달라"며 지원 사격

(좌) 이낙연 前대표, (우)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이낙연 前 대표가 김병관 국회의원 후보 유세차에 올라서 배국환 후보 지지연설하는 모습
(사진제공=배국환 후보 캠프)

 

【성남〓코리아플러스】이태호 기자 〓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가 27일(금) 저녁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前대표(제45대 국무총리)와 함게 합동 유세를 펼치며 성남시 민심 공략에 나섰다.

이날 서현역 AK프라자 앞 유세장에 도착한 이낙연 前대표는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김병관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와 함께 현장 유세를 진행했다. 많은 당원과 지지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낙연 前대표는 후보들과 두 손을 번쩍 들며 이에 화답하기도 했다.

(좌측부터) 윤영찬 국회의원(성남.중원), 김병관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 이낙연 前 대표,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다함께 두 손을 번쩍들고 유세차에서 지지호소하며, 사진을 찍은 모습(사진제공=배국환 후보 캠프)

 

배 후보와 인연이 있다고 밝힌 이 前 대표는 "제가 전남지사로 당선된 후 같이 일할 경제부지사로 배국환 후보를 데려가려 했지만 인천시 경제부지사로 선약이 되어 있어 못 데려갔다" 며, "인천에서 재정문제 해결하는 것을 보니 일을 참 잘 하고, 어디서든 반드시 성과를 내는 사람이다. 이제 성남시가 배국환을 선택해 꼭 일을 시켜달라" 고 호소했다.

이어 성남시 원도심으로 이동한 이낙연 前 대표와 배국환 후보는 상대원시장을 시작으로 은행시장, 중앙시장을 방문해 시민들께 인사드리며 배국환 후보와 민주당 후보들에 대한 지지를 부탁했다. 이낙연 前 대표는 상대원시장에서 떡과 음료 등을 구입하고 시장 상인들에게 ‘서민의 삶을 잘 아는 경제전문가’ 배국환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부탁했다.

배국환 후보는 연설에서 “오늘 이낙연 前 대표께서 저와의 인연을 잊지 않으시고, 직접 방문해 지원해주셔서 든든하고 감사하다” 며, “성남시 발전을 위해서는 시를 잘 이끌어갈 유능한 리더를 뽑아야 한다. 국정과 경제를 잘 아는 경제전문가이자, 성남에 가장 필요한 저 배국환을 꼭 선택해달라” 고 강조했다.

한편,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는 성남의 미래 50년을 설계하기 위한 5대 공약으로 ‘성남시 주거환경혁신 종합추진’ , ‘철도문제 신속해결, 성남 사통팔달 궤도교통시대’ , ‘성남서울공항이전, 미래첨단산업기지구축’ , ‘IT기술 기반 복지서비스로 따뜻한 성남형 복지 구축’ , ‘에스토니아식 소프트웨어(SW)교육 초중고 도입’ 을 내놓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