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이용 촬영·편집, 유튜브 홍보!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자료 PPT 까지 실습!

【경북=코리아플러스방송】 오연수 기자 = (사)경북도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회장 김창훈)는 2022년 농촌체험휴양마을 공동협의체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체험마을 운영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으로 사업계획서 작성과 파워포인트 활용과정으로 각 과정 20명이 이수했다.

지난 17일 실시한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사진과 영상 촬영·편집, 유튜브 ‘경북농촌체험마을’ 브랜드 채널에 업로드 등으로 구성됐다.

5월17일 실시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 단체사진
5월17일 실시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 단체사진

이날 교육은 사무장들이 각 마을의 홍보영상을 직접 제작해 온라인 마케팅 한다는 열기로 가득 찼다.

그리고 지난 5월23일 실시한 사업계획서 작성과 파워포인트 활용 교육은 농촌체험마을 신입 사무장들을 대상으로 이론 중심이 아닌 실습 중심으로 실시됐다.

5월23일 실시한 사업계획서 작성 및 파워포인트 활용 교육 단체사진
5월23일 실시한 사업계획서 작성 및 파워포인트 활용 교육 단체사진

강의 뒤 교육생이 직접 사업계획서를 작성, 노트북을 이용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 등 사업계획서 수립의 전 단계를 진행해보며 당장 활용할 수 있는 필요한 교육이었다며 교육생들의 호응이 높았다.

김창훈 회장은 “체험마을 사무장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미디어 역량강화와 마을사업에 필요한 기본 실무 교육을 실시하여 농촌체험마을의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