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코리아프러스】 채시연 기자 = 충북교육청은 31일부터 오는 6월 28일까지 온라인 비대면 줌 프로그램을 활용해 유치원 교육자료 활용을 위한 전국단위 시·도 현장지원단 심화연수를 운영한다.

충북교육청이 주관하는 이번 시·도 현장지원단 연수는 지난 2021년에 교육부와 각 시도교육청이 만든 6종의 유치원 현장지원 개발 자료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연수이다.

연수는 시·도 현장지원단 137명을 대상으로 한국교원대 유아교육원에 위탁해 운영되고, 유치원 현장지원 자료 연구개발진의 강의와 사례발표, 자료 활용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진다.

연수 주제는 놀이꾸러미 활용 원격교육 자료 활용방안 , 디지털 기반 놀이환경 현장지원자료 활용 방안, 유치원 인공지능 소통‧활용교육 자료 활용 방안, 유치원 교사의 디지털 역량강화 현장지원자료 활용 방안, 유치원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작‧개발과 기후변화교육 자료 활용 방안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연수를 이수한 각 시·도교육청 현장지원단은 지역 상황에 맞게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한 연수, 권역별 워크숍이나 지구별 전달연수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을석 유아특수복지과장은 “2022년에도 유치원 현장지원을 위한 좋은 자료개발을 추진 중이며 연수를 통해 교사의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행력 제고와 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현장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