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예방의 첫걸음은 올바른 손씻기
감염병 예방의 첫걸음은 올바른 손씻기
  • 김종필 기자(jp3355@dearmwiz.com)
  • 승인 2022.06.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주= 코리아프러스 김종필 기자= 마스크는 "대란"이 일어날 정도인데 "개인위생" 손씻기는 왜 그리도 관대하는 것인지 위생을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 손씻기, 휴대폰 소독 이 아닐까 한다.
올바른 손씻기/사진/코리아플러스

【제주=코리아플러스】김종필 기자= 서귀포보건소(소장 오인순)는 지역 내 보육시설 및 집단시설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올바른 손씻기 및 기침예절 교실’을 운영한다.

식중독예방교육교재/사진=코리아플러스

 이번 교실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야외활동 등 단체생활이 활발해짐에 따라 개인 위생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단체생활에 따른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바른 손 씻기/사진= 코리아플러스

 ‘올바른 손씻기 및 기침예절 교실’은 집단생활, 급식 등 감염병 발생 시 전파속도가 높은 보육시설 및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자료 배포 및 뷰박스(손씻기 체험기기) 대여를 통해 신청 기관에서 운영하도록 할 방침이다.

손 씻기를 생활화/사진=코리아플러스

 교육 내용은 손씻기와 기침예절 동영상을 시청한 후 뷰박스(손씻기 체험기기)를 이용한 손씻기 효과를 체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교육 후 개인별 휴대용 손소독젤 및 손세정제 등을 제공한다.

손씻기 보건복지부/사진= 코리아플러스

 뷰박스는 손에 형광물질 로션을 바르고 손을 씻기 전·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비교해 평소에 손을 얼마나 깨끗하게 씻는지 알 수 있고 비누로 손을 씻는 습관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다.

대부분 씻김까지/사진=코리아플러스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하는 것만으로도 감염병의 70%를 예방할 수 있는 만큼, 호흡기질환 및 식중독 등 감염병 발생이 많은 하절기에 올바른 손씻기와 기침예절 교육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생활습관 지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신체적 거리두기 마음은 가까이/사진=코리아플러스

 교육 참여에 희망하는 기관은 6월 13일까지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감염병관리팀(☏ 760-6080, 675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