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대전충남지역본부와 쌍용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하는 마을빨래방

【천안=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천안쌍용종합사회복지관은 8일 현대자동차 대전충남지역본부와 쌍용동 지역주민, 쌍용3동행정복지센터, LH주거행복지원센터 천안쌍용1관리소, 봉서당 경로당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공유공간 ‘마을빨래방’ 개소식을 가졌다.

‘마을빨래방’은 현대자동차 대전충남지역본부의 후원으로 마련되었으며, 위생 및 생활환경 개선에 대한 지역주민의 욕구를 반영하여 설치된 공유공간이다.

마을빨래방에는 세탁기 1대, 건조기 2대가 구비되어 있으며, 빨래를 통한 일상생활 편의향상 뿐 아니라 이웃 간 안부를 확인하고 소통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또한 직접 이용이 어려운 독거노인, 장애인 등의 경우 직접 빨래를 수거‧세탁‧건조‧전달하는 맞춤형 방문빨래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빨래방 운영 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과 연계함으로서 지역 내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준택 본부장은 “이불 등 큰 빨래에 어려움을 겪던 지역의 노인, 장애인 등에게 마을빨래방이 일상의 동반자로서 함께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경준 관장도 “현대자동차 대전충남지역본부의 후원으로 마련된 주민공유공간이 복지향상 뿐 아니라 이웃과 이웃을 연결하는 매개체로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주민과 함께 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언제나 곁에서 동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