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인천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일 부평어울림센터에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만들기 프로젝트인 ‘그린상륙작전V 그린플래너(버리스타)’ 양성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진=부평구)

【인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인천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일 부평어울림센터에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만들기 프로젝트인 ‘그린상륙작전V 그린플래너(버리스타)’ 양성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그린플래너 양성교육은 환경오염문제 해결과 인식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인천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환경에 관심 있는 봉사자 20명을 모집해 지난 5월 12일 1차 강의를 시작으로 총 5차 10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수료생들은 기후변화 및 위기, 탄소중립, 제로웨이스트, 분리배출 백과사전, 현장체험 등 실생활 환경실천 강좌를 이수했다. 이들은 환경시민증 명찰을 제공받고 자랑스러운 환경시민 ‘버리스타 리더’로서의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그린플래너는 활동을 요청한 지역 내 아파트 3곳을 선정해 ‘당신도 버리스타’ 환경코칭데이로 매주 찾아가 생활 속 찾아가는 환경교육과 함께 재활용 및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전파할 예정이다.

또 수시로 아파트 놀이터 및 활동처 인근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안내하는 놀이교육도 진행한다.

이병철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버리스타 그린플래너의 지속적인 활동이 우리 삶의 터전인 지구를 살리는 실천의 현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