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중구공무원노동조합, 보문산 사회봉사 플로킹 활동 전개
대전중구공무원노동조합, 보문산 사회봉사 플로킹 활동 전개
  • 김용휘 기자(kim1016789@hanmail.net)
  • 승인 2022.06.1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이정만 대전중구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11일 오전 보문산 숲속 음악당에서 조합원 100여명과 조합원 가족과 자녀들이 함께 플로킹 활동을 펼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중구)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이정만 대전중구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지난 11일 오전 보문산 숲속 음악당에서 조합원 100여명과 조합원 가족과 자녀들이 함께 플로킹 활동을 펼쳤다.

플로킹은 일상적인 자원봉사활동의 개념을 넘어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운동의 일환으로, 거리에서나 자연에서 조깅과 산책, 자전거 타기 등을 하는 동안 발견되는 쓰레기들을 수집하여, 건강과 함께 자연을 보호하는 운동이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펼쳐지고 있는 활동에 대전중구공무원노동조합도 동참하게 됐다.

이정만 위원장은 “대전의 허파이며 중구의 보물인 보문산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은 후대를 위한 우리의 의무이다”라며, “이번 활동에 노동조합이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노동조합이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고민해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중구공무원노동조합에서는 지난 2019년 4월 13일 노동조합 내 자원봉사단을 발족하여 사회복지시설 청소 등 정기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