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제250회 안전교육
(사)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제250회 안전교육
  • 김용휘 기자(kim1016789@hanmail.net)
  • 승인 2022.06.13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이래희 (사)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이사장은 11일 그동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무엇보다 우리 회원들의 안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중단했던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와 봉사자의 안전교육을 (사)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교육원에서 펼치며 사진을 찍고 있다. / 김용휘 코리아플러스방송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이래희 (사)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이사장은 지난 11일 그동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무엇보다 우리 회원들의 안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중단했던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와 봉사자의 안전교육을 (사)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교육원에서 펼쳤다.

김점진 섹스폰 음악교실 원장의 공연으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회원들의 마음을 위로하며 진행하고 있다.

이날 통학버스 운전자와 봉사자의 역량강화 교육으로 주제 어린이 통학버스 교통안전관리와 어린이 청소년 이해 교육진행에 앞서 김점진 섹스폰 음악교실 원장의 공연으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회원들의 마음을 위로하며 진행했다.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 안전교육은 매월 둘째주에 시행되고 있는데 금번 제250회는 교통안전 체계를 차량 운전자 중심에서 사람 보행자 중심으로 오는 7월부터 시행되는 교차로 행단보도 진행방법 등 변화되는 교통안전 제도를 이해하므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보행자 우선 안전교육이 시행됐다.

​(사)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교육원은 “앞으로도 통학버스는 교실화와 운전자의 교사화를 위한 자질 향상을 확대하여 꾸준히 시행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토교통부 장관으로부터 운전자 안전교육을 전국 유일하게 승인받은 민간교육기관인 (사)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의 금번 교육 목적은 보행자 우선 어린이 통학버스의 교통안전과 통학차량 운전자는 통학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과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책임지는 교육자적인 태도를 가져야 한다는 의식을 가지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